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사회정치

이스라엘, 가자지구 임시휴전, 인질 50명, 수감자 150명 맞교환

by 친절한짭스 2023. 11. 22.

목차

    728x90
    반응형
    SMALL

    이스라엘 군인

     

    이스라엘, 가자지구 임시휴전, 인질 50명, 수감자 150명 맞교환

     

    이스라엘이 22일(현지시간) 하마스에 붙잡힌 인질 약 50명을 돌려받는 것을 조건으로 하마스와 4일간의 휴전에 합의했다고 AP,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지난달 7일 하마스의 기습으로 전쟁이 발발한 지 46일 만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은 교전 중지 기간이 끝나면 전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지만,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이번 협상 타결로 전쟁이 중대 분수령을 맞게 됐었습니다.

     

    이스라엘 각료회의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카타르가 중재한 인질 석방 및 임시 휴전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반응형


    이스라엘 정부는 하마스가 약 50명의 어린이와 여성 등을 휴전 4일간 하루에 10여명씩 단계적으로 풀어주기로 했으며, 추가로 인질 10명을 석방할 때마다 휴전 기간을 하루씩 연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석방 대상 인질 명단은 향후 24시간 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여성과 아동 수감자 150명을 풀어주고 가자지구에 연료와 인도주의적 지원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수감자는 석방 대상에서 제외되었다고 하네요.

    어쨌든, 하마스 역시 성명을 통해 4일간의 휴전 사실을 확인하며 '인도주의적 휴전'을 환영한다고 밝혔고, 이들은 휴전 기간 이스라엘이 군용 차량의 이동을 비롯해 가자지구 전역에서의 군사 행동을 중단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휴전 기간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전역에서 누구도 공격하거나 체포하지 않을 것'을 약속할 것이라면서 가자지구 북부와 남부 간 이동의 자유도 보장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어찌 됐든, 하루 빨리 전쟁이 종결되고, 서로 총뿌리를 겨누는 일은 하지 않았으면...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