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사회정치

할로윈데이의 날짜, 할로윈데이의 유래, 할로윈데이에 먹는 음식은?

by 친절한짭스 2023. 10. 6.

목차

    728x90
    반응형
    SMALL

    할로윈데이

    1) 할로윈데이 날짜

    매년 1031일에 열리는 서양에서 유래된 축제로, 주로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와 같은 국가에서 크게 기대되는 날 중 하나입니다. 이 축제는 어린이들에게는 사탕을 얻는 기회로, 어른들에게는 복장을 바꾸고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할로윈데이

     

    2) 할로윈데이의 유래

    할로윈은 기원전 2000년경 삼족오월로 불리는 켈트족이 지금의 아일랜드, 영국, 프랑스 일부 지역에 거주하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축제는 켈트족의 농경에서 연결된 것으로, 111일이라는 해의 마지막 날을 기념하는 축제로 유령들과 영적인 존재들과의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열렸습니다.

     

    SMALL

    이 축제에서 사람들은 옷을 갈아입고 새해를 맞아 유령들로부터 보호를 받기 위해 불을 지피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음식물과 과일을 제단에 바치는 의식을 행하곤 했습니다. 기독교가 유럽에 퍼지면서, 할로윈은 기독교 성도인 올 할로우즈 이브(All Hallows' Eve)’로 변화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성인들을 기리는 날이었고, 미국이나 캐나다와 같은 나라에서는 영국의 전통이 섞여 유령들과 마법사들과 같은 캐릭터들로 확장되었습니다.

     

     

     

     

     

     

     

    3) 할로윈데이에 먹는 전통 음식?

    할로윈 음식의 전통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축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는 자바스케이크입니다. 이 케이크는 브리튼 제도에서 기원한 것으로, 고기와 야채로 가득 찬 미니 파이로 만들어지는데, 이는 영국의 옛 전통 요리를 기리는 의미도 있습니다.

     

    할로윈 데이

     

    또한, ‘소울즈또는 올 소울즈 데이(All Souls' Day)’로 알려진 할로윈 이브에는 빵을 굽는 전통이 있습니다. 이 빵에는 건포도나 켠을 넣어 만들어져, 유령들에게 제공되는 것으로 믿어졌습니다. 할로윈 파티에서는 종종 사탕, 초콜릿, 과자와 같은 달콤한 음식들이 제공되며, 어린이들은 이러한 음식을 얻기 위해 이웃집을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반응형

     

    마지막으로, 할로윈에는 호박을 조각해 만든 잭 오 랜턴(Jack-o'-lantern)’이라고 불리는 전통적인 장식물도 있습니다. 이는 죽은 영혼들의 유령을 우리로부터 멀리 유도하기 위해 사용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호박은 안에 불을 밝혀 놓아 밤에 유령들이 찾아오지 않도록 한다고 믿어졌습니다.

     

     

     

    이처럼 할로윈은 그 역사적인 기원과 전통 음식들을 통해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사탕을 얻는 기회로, 어른들에게는 예쁜 복장을 하고 파티를 즐기는 날로, 여러 국가와 문화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축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할로윈을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축제로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허혈성 대장염"으로 응급 수술한 이제훈, 허혈성 대장염이란?

    허혈성 대장염은 대장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여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대장 조직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하며,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it-jobs.tistory.com

     

    [한글날] 한글날은 공휴일인가요? 한글날엔 무슨 행사를 하는지

    한글날 공휴일 지정 한글날은 한국의 공휴일 중 하나로, 한글의 창제자인 세종대왕의 탄생일인 10월 9일을 기념하여 지정되었습니다. 한글날이 공휴일로 지정된 배경과 그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

    it-jobs.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